7일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넷플릭스 앱 사용자수는 1279만명으로 지난 1년 간 역대 최대 사용자수를 기록했다.
이는 '더 글로리' 공개 전인 지난해 11월 1116만명과 비교하면 15% 증가한 수치다.
넷플릭스 앱의 총 사용시간도 지난해 11월 40억분에서 지난달 49억분으로 24% 증가했다. 다만 지난해 1월 총 사용시간인 54억분과 비교해서는 9% 감소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코로나19 거리두기가 해제된 지난해 4월 이후 야외 활동을 하는 사람이 늘어나며 넷플릭스 앱 사용자와 사용시간이 감소했지만, '재벌집 막내아들'과 '더 글로리' 등 콘텐츠의 인기로 앱 사용자수와 총 사용시간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지브리 프사로 촉발된 'AI 저작권'…"법·정책 논의 필요해"
2025-05-20 17:15:02"JTBC 중계권 입찰 문제없다"…법원, 지상파 3사 가처분 기각
2025-05-20 16:47:18우주청, 위성정보활용협의체 실무자 교육…"공공서비스 적용 확대"
2025-05-20 16:08:37[NSIS 2025] SKT 해킹 충격…과기정통부, "새로운 정보보호체계 마련"
2025-05-20 15:37:44[NSIS 2025] SKB "양자기술 이용한 공격? 양자로 막는다"
2025-05-20 15:17:26크래프톤, 110억원 기부로 카이스트에 교육·연구 공간 건립
2025-05-20 18:15:20"폭싹 속았수다도 참여했는데"…韓 VFX 상장사, '적자 늪' 여전
2025-05-20 17:40:14카카오엔터 장윤중 공동대표, 빌보드 '2025 글로벌 파워 플레이어스' 선정
2025-05-20 17:15:13게임위, '발라트로' 등급 재결정…'청불'서 '15세 이용가'로
2025-05-20 16:41:29[NSIS 2025] 세일포인트 "보안의 중심은 이제 '아이덴티티'…권한 기반 보안 강조
2025-05-20 15:49:13‘크리에이터 전성시대’…1인 콘텐츠 넘어 이제는 플랫폼이 키운다
2025-05-20 15:3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