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지난해 12월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를 공개한 이후, 한국인 사용자수와 사용시간이 크게 늘어났다.
7일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넷플릭스 앱 사용자수는 1279만명으로 지난 1년 간 역대 최대 사용자수를 기록했다.
이는 '더 글로리' 공개 전인 지난해 11월 1116만명과 비교하면 15% 증가한 수치다.
넷플릭스 앱의 총 사용시간도 지난해 11월 40억분에서 지난달 49억분으로 24% 증가했다. 다만 지난해 1월 총 사용시간인 54억분과 비교해서는 9% 감소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코로나19 거리두기가 해제된 지난해 4월 이후 야외 활동을 하는 사람이 늘어나며 넷플릭스 앱 사용자와 사용시간이 감소했지만, '재벌집 막내아들'과 '더 글로리' 등 콘텐츠의 인기로 앱 사용자수와 총 사용시간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