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대표는 “(지난해 4분기 기준) 서치플랫폼에서 검색 광고는 이태원, 월드컵 등 사회적 이슈에 대한 관심 증대에 따른 부정적인 영향에도 불구하고 광고 영역 노출 개선, 확장형 광고 출시 등 이니셔티브 진행을 통해 전년동기대비 5% 증가하는 등 글로벌 추세 대비 성장했다”고 평가했다.
수익화 측면에서는 키워드 검색 주제별로 분류된 맞춤형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스마트 블록을 국내 여행 맛집과 같은 로컬 영역과 패션 등 쇼핑 영역에 확대 적용한다. 이에 따른 비즈니스 쿼리는 전년평균 대비 15% 증가했다.
최 대표는 “지난해 12월 월드컵 기간 테스트한 모바일 검색 홈 프리미엄 신상품이 광고주로부터 호평받아 이를 상품화하는 방안을 고민 중”이라며 “또한 스포츠 서비스 내 오픈 이슈톡 같은 커뮤니티 서비스를 지속 선보여 빠르게 변하는 매체 트렌드에 맞게 신규 서비스 트래픽 광고 수익으로 연결되도록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