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업뉴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스누아이랩, AI/ML·HPC 사업 협력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데이터 인프라 및 솔루션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하 효성인포메이션)은 비전 인공지능(AI) 딥러닝 자동화 플랫폼 기업 스누아이랩과 국내 AI·머신러닝(ML), 고성능컴퓨팅(HPC) 사업 저변 확대와 비전 AI 시장 공략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스누아이랩은 세계적인 딥러닝 AI 플랫폼 회사를 목표로 서울대학교 AI전공교수 6명과 삼성종합기술원, 삼성테크윈 핵심 연구원들이 주축이 돼 설립된 기업이다.

딥러닝 자동화 플랫폼에 필요한 코어엔진 원천 특허를 다수 확보하고 있다. 현장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 및 학습하고 손쉽게 AI 기능 적용이 가능한 딥러닝 2세대 플랫폼인 ‘오토케어 플랫폼’으로 데이터 중심의 비전 AI 자동화 플랫폼을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누아이랩의 딥러닝 플랫폼 ‘오토케어 플랫폼’과 효성인포메이션의 그래픽처리장치(GPU) 기반 인프라 및 초고성능 병렬 파일 스토리지 ‘HCSF’를 활용한 AI, HPC 환경 구현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 스마트 공장시스템, 자율주행차, 드론, 모빌리티, 산업안전, 헬스케어, 물류 등 이미지/영상 데이터로 자동화 플랫폼을 필요로 하는 비전 AI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양사의 솔루션을 공동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양사 제품을 어플라이언스화 하는 등 협업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스누아이랩 유명호 대표는 “스누아이랩이 보유한 다양한 딥러닝 엔진들과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초고성능 스토리지 및 GPU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는 “딥러닝 자동화 원천기술을 보유한 스누아이랩과의 시너지를 강화하며, 양사가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AI, HPC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