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클라우드 서비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KDIS, 클라우드 시장 확대 위한 시너지 강화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이사 양정규)이 인프라 가상화 솔루션 및 클라우드 전문기업 케이디아이에스(KDIS, 대표이사 권용찬)와 국내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공동 영업, 마케팅 등 협업을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HCI(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제품군인 UCP(Unified Compute Platform) 기반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라/솔루션을 공급하고, KDIS는 클라우드 관리 포털 공급 및 프로젝트 수행을 담당하여 차별화된 제품과 기술력으로 프로젝트 완성도를 높이며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도입이 늘어나면서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한 클라우드 환경 구축은 물론 자원관리, 상시 모니터링 및 문제 예측을 통한 사후관리까지 인프라 관리를 위한 유연하고 신속한 대응이 중요해지고 있다.

KDIS의 클라우드 통합 관리 포털 프롬(PROM)은 인프라 관리의 효율적인 업무 환경 개선과, 이에 따른 장애 감소 및 비용절감을 지원한다.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주며, 관리 편의성과 신속한 대응을 위한 자동화 관리를 통해 불필요한 업무와 작업 부담을 줄여준다.

권용찬 KDIS 대표이사는 “클라우드의 혁신 기술이 기업 및 공공기관 서비스에 효율성, 안정성, 유연성을 제공하고, 나아가 경쟁력 확보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 “양사가 협업하여 고객의 클라우드 혁신을 위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이사는 “당사의 다양한 클라우드/인프라 프로젝트 노하우에 KDIS의 높은 기술력이 더해지면 고객들이 안정적으로 최상의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을 구축/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