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SK㈜ C&C와 협업한 데이터 기반 사용자 맞춤형 웰니스 건강관리 플랫폼 킵웰(KeepWell)을 정식 런칭했다고 22일 밝혔다.
‘킵웰’은 AI∙빅데이터∙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건강 정보를 분석하고 건강기능식품과 운동 콘텐츠 추천은 물론 피부 건강과 마음 건강 관리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지능형 건강관리 서비스다.
종근당건강은 킵웰을 통해 개인에게 필요한 자사 제품을 추천하고, 맞춤형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정밀한 데이터에 기반한 추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종근당건강에 따르면, '킵웰'은 플랫폼 기업과 건강기능식품 기업, 데이터 전문기업 삼자가 융합된 새로운 형태의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개인의 건강검진 데이터를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고, 맞춤형 라이프스타일과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서 지난 4월 SK㈜ C&C와 종근당건강, 아모레퍼시픽, 메디에이지가 지능형 건강관리 플랫폼 헬스케어 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8월 정식 출범했다.
종근당건강은 킵웰 사용자의 맞춤형 정보를 통해 현재 건강 상태에 알맞은 제품을 추천할 뿐 아니라 킵웰 내 건강기능식품, 피부건강 카테고리 내에서 ▲기능별 ▲연령 및 성별 ▲섭취 목적 별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 락토핏을 비롯해 프로메가, 아이클리어, 올앳미 등과 함께 피부건강을 위한 CKD 개런티드, 락토덤 등 피부 케어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건강검진을 받는 고객들의 경우 데이터와 연동해 종근당건강의 제품을 추천받게 되며, 킵웰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미션 달성, 이벤트 참여 등으로 쌓은 포인트를 활용해 종근당건강 제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도 교환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은 공식 런칭을 기념해 킵웰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종근당케어에서 최대 30%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가입자 전원에게 증정한다고 밝혔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 대표기업으로서 제품군 확장 뿐 아니라 정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제품을 추천하는 신규 영역으로 확대함으로써 매출 다각화와 함께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며, 또한 “현대인들이 건강기능식품을 자신의 건강 상태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기업이 될 것이다”고 했다.
한편, 올해 종근당건강은 제품 개발과 함께 건강기능식품 산업 및 사업 내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로 제페토와 신한은행 메타버스 마케팅도 펼친 바 있고 AI스피커를 통한 주문과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젊은 세대를 비롯해 새로운 마케팅 시도를 펼쳐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