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아이언소스, 미디에이션 플랫폼 ‘레벨플레이’ 활용 네오위즈 사례 공개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네오위즈 ‘고양이와스프’가 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로 전반적인 지표를 향상시켰다.

앱 비즈니스 플랫폼업체 아이언소스는 미디에이션 플랫폼 ‘레벨플레이(LevelPlay)’ 기반으로 네오위즈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고양이와스프’ 성장세가 큰 폭으로 확대됐다고 3일 밝혔다.

고양이와스프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동화풍 일러스트가 특징인 힐링 게임 장르다.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300만건을 기록했다.

그간 네오위즈는 고양이와스프 출시 이후 수익화를 관리하기 위해 다른 미디에이션 플랫폼을 활용했었다. 그러나 하이브리드 워터폴을 수동으로 조정하는 데 운영 시간을 다소 소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핵심 지역 이외에는 광고주에게 도달할 수 있는 리소스도 부족했다.

고양이와스프의 점유율과 수익성을 향상하기 위한 대책을 모색하던 중 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를 접했다. 네오위즈는 레벨플레이가 이러한 난관을 해결할 차선책으로 판단, 아이언소스와의 협업을 논의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를 도입한 결과 인앱 및 광고 수익 23% 증가, 북미 지역에서 eCPM(1000회 유효 노출 당 비용) 20.5% 증가 등 전체적인 지표가 강화됐다.

김영찬 네오위즈 모바일 사업실장은 “아이언소스 상세한 리포팅 기능과 수익화 전략의 모든 부분을 최적화하기 위한 A/B 테스트 등 네오위즈에게 필요한 도구를 보유하고 있어 레벨플레이로 전환하기로 결정하게 됐다”며 “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의 차별화된 툴과 전문성이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앱 성장과 수익 확대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