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 내 NCA 양극재 생산에 돌입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제품 관련 고객사와 논의 및 테스트를 마쳐야 하는 데다 전용 라인 구축도 필요하기 때문이다.
포스코케미칼은 “완성차업체가 엔트리급부터 프리미엄까지 전기차 라입업을 다양화하고 있다”며 “수요 증가에 발맞춰 NCM, MCMA뿐만 아니라 NCA, LFP, 하이망간 등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포스코케미칼은 중국이 주도 중인 리튬인산철(LFP) 양극재 시장 진출도 앞두고 있다. LFP는 구식 기술로 취급됐으나 안정성과 가격경쟁력 등 우위를 바탕으로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다. LFP의 경우 원료와 제조기술을 확보하고 있어 조기 사업화가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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