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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은행에서 iM뱅크로… ‘시중은행 전환’ 1주년 맞는 iM금융그룹

황병우 iM금융그룹 회장 ⓒiM금융
황병우 iM금융그룹 회장 ⓒiM금융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 지난해 5월, iM뱅크가 기존 대구은행에서 이름이 바뀌면서 지역은행서 시중은행 탈바꿈한 지 1년이 지났다. 이후 DGB금융그룹도 iM금융그룹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바뀐 이름만큼이나 달라진 행보를 보이고 있는 iM뱅크는 인터넷은행과 시중은행의 장점을 결합한 '뉴 하이브리드 뱅크' 전략을 구사하기위한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iM금융그룹(회장 황병우)은 16일 대구 수성동 본점에서 iM뱅크(아이엠뱅크) 시중은행 전환 1주년 및 그룹 창립 14주년 기념식을 동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시중은행 전환 이후 iM뱅크(아이엠뱅크)가 걸어온 1년의 변화와 성과를 돌아보고 iM금융그룹의 새로운 미래를 다짐하기 위한 자리로 계열사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시중은행 전환 1주년과 함께 17일 그룹 창립 14주년 기념식을 통합해 간소화함으로써 절약한 비용을 상생 기부금으로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1967년 대구에서 최초의 지방은행으로 출범한 iM뱅크(아이엠뱅크)는 지난해 5월 16일 시중은행으로 전환했으며, 기존 대형은행과는 다른 독자적인 길을 걷기 위한 새로운 비전 ‘뉴 하이브리드 뱅크’를 내세워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진 지역 기반의 시중은행으로 변모하고 있다.

강원 원주를 시작으로 서울 마곡과 가산, 경기 동탄 등 수도권 거점 점포 개설로 전국 영업망의 기초를 구축했으며, 지역에 본점을 둔 유일한 시중은행으로서 지역중심 금융을 지속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순이익의 11%이상을 사회공헌에 환원하는 등 지속가능 금융과 지역 상생의 모범이 되는 1년을 걸어왔다는 평가다.

황병우 은행장은 “시중은행 전환이라는 전략적 결단을 바탕으로 위기를 기회로 삼아,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임직원은 물론 주주, 지역사회까지 모든 이해관계자가 누릴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자”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지난 1년간 전국 영업망 진출과 디지털 혁신을 동시 추진한 iM뱅크는 디지털 체질 개선을 위해 디지털 전용 금융상품 개발 및 CDO, CIO 등의 외부 전문가 영입했다.

ⓒiM금융그룹
ⓒiM금융그룹

한편 iM금융그룹의 창립 14주년 기념식에서는 전 계열사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그룹 성과중심 문화 조성을 위해 우수 성과자를 포상하는 ‘The DIGNITY 賞(더 디그니티 상)’을 수여했다. 개인상에는 iM금융지주, iM뱅크, iM증권, iM캐피탈, iM에셋자산운용 임직원 10명을 포상했다. 단체상에는 iM뱅크 수도권 PRM센터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외 단체상에도 5개 부서를 포상했다.

iM뱅크의 PRM(기업영업 전문인력)은 효율 중심의 혁신 전략으로 시중은행 전환 1년여간 전국적 기업금융 확대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기존 지점 중심의 영업 한계를 뛰어넘는 1인 지점장 제도와 아웃바운드 영업 체제로 영업 효율성과 확장성을 확보한 것을 인정받았다.

황병우 회장은 “과거에 없는 새로운 길을 개척해가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생산성을 증대할 것으로 기대하며, 혁신적인 사고를 지속해나가자”며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을 다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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