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선

“지니야~송퀴즈 시작해줘“…KT 기가지니 ‘송퀴즈’ 출시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KT(대표 구현모)는 기가지니에서 노래를 듣고 퀴즈를 맞히는 ‘기가지니 송퀴즈’ 서비스를 새로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기가지니 송퀴즈’는 KT 기가지니에서 장르별 또는 주제별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노래를 듣고 제목과 아티스트명을 맞히는 음악 퀴즈 서비스다. 매달 업데이트되는 지니뮤직 인기차트를 기반으로 시대별 인기가요부터 장르별 대표곡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퀴즈는 ‘레벨업 송퀴즈’와 ‘스페셜 송퀴즈’로 구성되어 있다. ‘레벨업 송퀴즈’는 장르·연도별 인기곡을 문제로 제공한다. 댄스·트로트·발라드·걸그룹·보이그룹·OST의 6개 장르와 1970년대부터 2020년대 최신가요까지 연도별 대표곡을 퀴즈로 만나볼 수 있다.

노래를 15초간 듣고 제목과 가수를 맞히면 되는데, 단계가 올라갈수록 노래 재생시간이 줄어들어 난이도가 상승한다. 레벨1부터 1문제를 맞힐때마다 10점씩 획득할 수 있고, 레벨이 올라가면 10점씩 배점이 높아진다. 점수에 따라 사용자의 실시간 순위도 표시된다.

송퀴즈 출시 기념으로 오는 21일까지 일주일간 퀴즈 랭킹 상위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삼성전자 빔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1명), 애플 에어팟 3세대(3명), 지니뮤직 100회 이용권(1000명) 등을 증정한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