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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뮤직, 30대男 20대女 오디오콘텐츠 소비 이끌어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남자 30대, 여자 20대가 지니뮤직 오디오콘텐츠 주요 소비 층으로 나타났다.

지니뮤직은 지난해 11월부터 제공하기 시작한 오디오서비스를 여성(57%)이 남성(43%)보다 더 많이 이용했다고 24일 밝혔다. 여성은 20대가 주 소비층으로 30~40대보다 더 적극적으로 오디오콘텐츠를 감상했다. 남성은 오디오콘텐츠를 30대가 가장 많이 들었고 40대, 20대순으로 소비했다.

지니뮤직이 오디오서비스를 제공한 6개월간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오디오콘텐츠는 MBC ‘배철수의 음악캠프’다. ‘김이나의 별이 빛나는 밤에’ ‘스포왕 고영배’가 뒤따랐다. 지니뮤직이 제공하는 MBC 대표 음악라디오 프로그램은 음악저작권이 해결된 완전체 ‘라디오 다시 듣기’서비스로 제공돼 라디오방송 다시 듣기에 최적화됐다.

지니뮤직는 “듣고 싶을 때 언제든지 찾아 들을 수 있는 온디맨드 라디오프로그램 다시 듣기 서비스는 지니 오디오콘텐츠 소비 경험 확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설명했다.

빠르게 소비가 확산되는 오디오콘텐츠는 음악장르별 특성을 잘 살린 지니오리지널 콘텐츠였다. 지난 5일 ‘광-희의 재즈전파사’ 어린이날 기념 디즈니 재즈 특집 콘텐츠 조회수는 전주보다 470%가 증가했다. 여러 장르를 시도하는 밴드 ‘오프더메뉴’가 출연한 원테이크 라이브쇼 ‘라이브하우스 by Poclanos’도 전주대비 감상자가 230% 늘었다.

인공지능(AI)이 작곡한 백색소음(ASMR) 오디오콘텐츠도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힐링, 요가, 라이프를 반영한 다양한 오디오로 제작한 ASMR 오디오콘텐츠의 경우, 이용자 수는 지난해 11월과 비교해 51% 상승했다.

최근 지니뮤직은 오디오서비스 체험프로모션 ‘들어봐요 오디오의 숲’을 선보였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오는 31일까지 지니앱에서 오디오서비스를 이용한 후 마음에 드는 오디오콘텐츠에 감상평을 남기면 된다. 당첨자에게 아이패드 에어, 에어팟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지니뮤직 김정욱 뉴비즈본부장은 “지난 6개월간 지니를 이용하는 고객이 음악감상에서 오디오콘텐츠로 자연스럽게 소비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했다”며 “고객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주는 오디오콘텐츠를 지속 발굴하고 신기술적용을 확대해 지니 오디오서비스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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