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변재영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2일 디지털경영과 관련해 주요 그룹사 실무자와 직접 소통을 통한 경영진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디지털혁신 오피니언 조직 블루팀과 레드팀 2기를 각각 선발했다고 13일 밝혔다.
블루팀은 고객 관점의 서비스 아이디어 및 영업 현장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그룹 디지털 현안과 관련해 본부 부서 실무 담당자로 구성된 레드팀은 경영진에게 자유로운 의견을 전달한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블루팀은 우리은행·우리카드 등 자회사 영업점 및 고객센터에 근무하는 젊은 직원들로 구성되며, MZ세대 고객들 관점에서 디지털 서비스에 관한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한다.
또한 레드팀은 기존에는 디지털 부서 직원들로 구성됐으나 이번 2기부터 전사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확대를 위해 일반부서 직원도 포함해 새롭게 구성됐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가 실제 그룹의 디지털 서비스에 반영될 수 있도록 CEO 및 경영진과 일반 직원들이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한 방식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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