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사각지대 아동 문제해결 부문에서 정부 표창을 받았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2021년 아동복지 유공자 표창(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했다고 31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아동복지 유공자 포상은 아동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를 대상으로, 보호대상 아동의 건강한 성장 위한 사회 분위기 조성 및 확산을 목적으로 이뤄진다.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016년부터 지역사회 그룹홈들과 함께 사각지대 소외 아동을 보호하고 치유하며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마일하우스’ 8개소를 운영해오고 있다.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이상윤 회장은 “사각지대 아이들을 위한 문제해결에 진정성을 가지고 고민하고 노력하는 스마일게이트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스마일하우스 플랫폼의 사례를 지역사회에 공유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확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스마일하우스 플랫폼과 함께 해주시는 기부자, 유저, 자원봉사자들을 대신해서 상을 받은 만큼 더 열심히 하겠다”며 “앞으로도 스마일하우스 현장에서 아이들에게 헌신하는 이들과 협력해 미래세대 문제해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