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1020세대가 즐겨 찾는 디지털 콘텐츠 카테고리 중 하나는 바로 ‘패션’이다.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옷을 고르기 위해 각종 영상을 보며 재미와 지식을 동시에 터득하는 셈. 틱톡에서 활동 중인 ‘비르’<사진>는 2분이 채 되지 않는 ‘숏폼’ 콘텐츠로 자신만의 패션 스타일을 전달하고 있다.
2020년 3월 첫 게시물을 올린 이후 2년여 만에 그가 보유한 구독자는 무려 330만명에 이른다. 최근 유튜브 ‘숏박스’에서 콩트 콘텐츠로 화제를 모은 개그맨 김원훈·조진세와 함께 촬영한 영상을 선보이기도 했다.
어릴 때부터 입고 꾸미는 걸 좋아했던 그는 먼저 패션 온라인 쇼핑몰을 기획했다. 이후 틱톡에서 개성 뚜렷한 자신만의 ‘비르스타일’을 구독자들에게 보여주고 있다. 그의 대표적인 콘텐츠는 ▲5만원으로 코디하기 ▲톰하디 패러디 ▲10만원으로 동묘 옷사기 등이다.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서도 매력적인 코디를 구매과정에서부터 보여주면서 호응을 얻었다.
비르는 구독자들에게 자신이 코디한 옷을 선물하거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그는 “비르 스타일에 관심을 갖고 좋아해주는 사람들에 대한 보답이자, 이 스타일을 좋아하지만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구독자들에 기회를 주고 싶은 마음이 컸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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