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웹젠, PC 게임 ‘썬클래식’ 글로벌 원빌드 출시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웹젠이 PC 게임 썬클래식 글로벌 버전을 국내외에 선보였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지난 10일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썬클래식(SUN Classic)’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웹젠은 전 세계 이용자가 한 서버에서 공통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원빌드(Global One Build)’ 방식으로 게임을 서비스한다. 게임 내에서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번체/간체), 일본어 등 다국어 서비스도 제공된다.

또한, 웹젠은 썬클래식을 즐기는 다국적 이용자의 원활한 소통을 돕기 위해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한다. 음성, 문자 등을 지원하는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 ‘디스코드(Discord)’에서 실시간으로 게임 정보를 제공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게임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 영상 등을 소개한다.

웹젠은 썬클래식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오는 4월7일까지 ‘도전과제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AC시스템’에서 ‘캐릭터 레벨 달성’, ‘출석 보상’ 등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각종 아이템을 선물하고, 누적 달성률에 따라 추가 보상도 제공된다. 총 10개의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원정용 가방’이 추가로 지급된다.

같은 기간 열리는 ‘레벨업 보상’ 이벤트에서는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AC시스템을 통해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6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는 ‘상급 이스라필의 모래시계(5개)’와 ‘청색시약(10개)’ 등 고급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웹젠은 ‘출석 보상 강화’ 이벤트도 연다. 이벤트 기간에 7일, 14일 이상 누적해서 게임에 출석한 이용자에게 각각 ‘진화석’과 ‘이벤트 한정 칭호’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 외에도 친구 초대 이벤트가 오는 16일까지 계속된다. 웹젠 계정으로 썬클래식 이용에 동의하고 생성한 ‘친구초대 주소’를 공유하고, 해당 주소를 통해 친구가 게임 이용에 동의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참여한 친구 수에 따라 보상도 늘어난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