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인공지능(이하 AI) 음성 인식 및 AI 번역 기업 엘솔루는 오토브레인 AI 컨택센터(AICC) 내 음성 인식(STT) 기술을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오토브레인은 2000년부터 20년 넘게 국내에 진출한 해외 유명 수입차(독일·프랑스·미국 등)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센터를 운영한 기업이다.
오토브레인은 전문 상담사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하고, 상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엘솔루 AI 기술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오토브레인은 고객 지원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대 98% 이상 음성 인식 품질을 제공하는 엘솔루 AI 음성 인식 기술은 오토브레인의 모든 고객·상담사·정비사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인식, 고객 데이터를 생성해 줌으로써 수입차 브랜드 서비스·세일즈에 반영된다.
엘솔루 AI 음성 인식 솔루션은 기존 콜센터를 AI 컨택센터로 디지털 전환하는 핵심 AI 기술로 녹취 분석부터 불완전 판매 요소 제거, 디지털 점포, AI 콜봇 분야 등까지 활용되고 있다.
엘솔루 김우균 대표는 "엘솔루 음성 인식 기술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AI 핵심 기술로 거듭 성장하고 있다"며 "AICC 산업뿐만 아니라 자율주행, 가상 현실, 메타버스, 대체불가능한 토큰(NFT) 등 4차 산업 혁명 핵심 분야에 융합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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