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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인도 소셜 플랫폼 ‘FRND’에 59억원 투자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크래프톤이 게임과 데이트를 접목시킨 인도의 신개념 소셜 플랫폼에 투자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인도 소셜 플랫폼 ‘프렌드(FRND)’에 500만달러(한화 약 59억원) 투자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총 규모 약 650만달러(한화 약 77억원)에 이르는 프렌드 시리즈A 라운드에서 리드 투자자로 나섰다. 이번 투자에 인디아 쿼션트(India Quotient), 엘리베이션 캐피탈(Elevation Capital) 등 다수 기업이 참여했다.

프렌드는 인도 내 10억 이용자 확보를 목표로 개발됐다. 이 플랫폼은 현재 10개의 각각 다른 인도어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게임과 데이트가 접목된 것이 특징이다. 보이스챗을 통해 1:1로 연결된 남녀가 캐주얼, 보드 게임을 함께 플레이하며 서로를 알아갈 수 있다. 프렌드는 투자 자금을 통해 언어를 더 확장하고, 최첨단 알고리즘 등 기술을 강화할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인도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및 강화에 기여하며 인도 시장과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고 있다. 이번 투자로 크래프톤은 인도 내 다양한 지역 언어 기반 이용자 풀을 확보하게 됐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 대표는 “최근 인도 시장은 영어뿐만 아니라 인도 지역 고유 언어 기반 소셜 플랫폼이 다수 출시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장르를 넘나드는 독특한 로컬 서비스 프렌드가 앞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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