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션

[2021 IT혁신상품] 레드햇,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위한 '오픈시프트'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멀티클라우드 및 엣지 배포를 관리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쿠버네티스 컨테이너 플랫폼이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포함한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과 엣지 환경에서 다양한 워크로드를 개발하고 연결하는 강력한 기반을 제공하는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기업이 기존 IT 인프라를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기존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된 애플리케이션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오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관리할 수 있는 일관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이다. 그리고 인프라 전반에 걸쳐 여러 계층의 보안, 관리 및 자동화 기능을 제공해 지속적인 혁신을 위한 일관성을 제공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통해 개발자와 운영팀은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완전 관리형 클라우드 서비스로 사용하거나 더 많은 사용자 정의가 필요한 기업에서 자체 관리형 소프트웨어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의 완전 관리형 클라우드 서비스는 운영 복잡성을 줄여 개발자가 가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게 구축, 실행 및 확장하도록 지원한다.

레드햇의 완전 관리형 클라우드 서비스는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 업체를 지원하며 여기에는 ▲ AWS 레드햇 오픈시프트 서비스, ▲애저 레드햇 오픈시프트, ▲IBM 레드햇 오픈시프트 및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디케이티드 등이 포함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의 자체 관리형은 오픈시프트 구축에 대한 더 많은 제어와 유연성을 제공하며, 베어메탈, 프라이빗, 퍼블릭, 엣지 환경을 비롯한 모든 환경을 지원한다.

엣지 사이트의 물리적 특성으로 인해 아키텍트들은 제한된 공간에 하드웨어를 구축해야 하거나 간헐적으로 네트워크 연결이 중단되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싱글 노드 오픈시프트를 통해 구축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사이트에서 사용자에게 보다 일관된 환경을 제공한다.

또 중앙 집중식 쿠버네티스 제어영역에 의존하지 않고도 엣지 사이트에 독립적으로 운영할 수 있어, 원격 통신 타워나 제조 시설과 같이 연결이 끊길 수 있는 엣지 사이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