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션

알서포트 '리모트콜', GS인증 1등급 획득

원격지원 SW '리모트콜'은 PC에서 PC, PC에서 모바일 지원이 가능하다.
원격지원 SW '리모트콜'은 PC에서 PC, PC에서 모바일 지원이 가능하다.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비대면 재택·원격근무 서비스 기업 알서포트가 자사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콜(RemoteCall)'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등 국가 공인 인증기관이 국제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 기능, 성능,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9개 항목에 대해 평가하고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다.

2016년에 이어 올해 또 다시 GS인증 최고 등급을 획득한 리모트콜은 원격지에 위치한 PC, 모바일 기기에 원격으로 접속해 문제나 시스템 장애를 진단하고 해결하는데 활용된다. 윈도우, 맥OS, 리눅스를 비롯해 안드로이드, iOS 등 광범위한 운영체제와 디바이스를 지원한다.

회사는 ▲모바일 앱에 연동할 수 있는 원격지원 SDK ▲고객측 원격접속모듈 자동 삭제 ▲상담사 뷰어 화면 잠금 등 다양한 고객 안심 기능을 차별점으로 꼽았다.

삼성전자, LG전자, 코웨이, 화웨이, NTT도코모를 비롯한 국내외 2만여개 기업이 리모트콜을 사용하고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이사는 "글로벌 원격지원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리모트콜 우수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며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계기로 일반 기업은 물론, 금융, 공공 등 다양한 분야를 적극 공략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기술 및 제품 강화로 글로벌 시장 우위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