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컨버전스

SKT “영상회의 미더스, URL링크로 초대하세요”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SK텔레콤 ‘미더스(MeetUs)’가 인터넷주소(URL) 링크 초대 기능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과 영상회의를 편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초고화질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에 URL 링크 초대 기능을 추가해 확장성과 범용성을 넓혔다고 3일 밝혔다.

URL 링크 초대 기능은 사용자가 영상회의를 개설한 후 해당 회의에 접속할 수 있는 URL을 생성해 참석 대상자에게 전달하는 기능으로, 줌‧구글미트 등 영상회의 서비스에서 많이 쓰이는 방식이다.

미더스는 사용자 연락처를 통해 일반 전화를 걸듯 쉽고 빠르게 영상회의를 개설하도록 해왔는데, 이번 URL 링크 초대 기능을 통해 보다 많은 참석 대상자를 미더스 설치‧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편리하게 초대할 수 있게 됐다.

영상회의 개설자가 참석 대상자에게 URL링크를 전달하면 기존 사용자는 링크를 클릭해 영상회의에 입장할 수 있다. 미더스 미설치·미가입자의 경우,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안내된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미더스 가입 및 로그인 없이 영상회의에 참여 가능한 ‘게스트 참여 기능’, URL 없이 회의 ID와 비밀번호를 통해 영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회의 ID 기능’ 등을 선보였다.

게스트 참여 기능으로도 영상회의 참여에는 문제없으나, 가입 후 로그인 상태로 이용하면 ▲연락처를 통한 푸쉬(PUSH) 초대 ▲진행 중인 영상회의에 재입장 가능 ▲회의 중 기기전환(태블릿→스마트폰, 스마트폰→PC 등) 등 미더스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해 8월 미더스 출시 이후 일반 회의뿐 아니라 면접 및 채용상담·이벤트·전시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했다. 올해 상반기부터 광주광역시 교육청 산하 312개 학교 약 20만명 학생에게 원격 교육 서비스로 미더스를 제공했다. 미더스 참여 정원은 200명이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