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선

SKT, 광복의달 맞아 5편 V컬러링 콘텐츠 공개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SK텔레콤이 광복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V컬러링을 공개했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광복의 달 8월을 맞아 국가보훈처, 독립기념관과 공동기획·제작한 총 5편 V컬러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V컬러링은 나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통화 연결 때까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로 통신3사 고객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총 5편 V컬러링 중 ‘중국의 대한민국임시정부 청사’편은 독립 의지가 깃든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 보존관리에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하는 내용을 전했다. ’대한독립만세 : 광복의 의미 전달’편은 대한민국의 완전한 자주독립을 간절히 바란 독립운동가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오늘날 한국이 누리는 자유와 주권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김구 선생과 유관순 열사 명언을 담은 콘텐츠 및 독립운동 일러스트가 담긴 V컬러링 콘텐츠 등을 준비했다. SK텔레콤은 보훈처, 독립기념관과 지속적 협업을 통해 중국 내 임시정부 청사편에 이어 미국 독립운동사적지편, 일본 사적지편, 국내편 등 후속 V컬러링 콘텐츠를 계속 제작할 예정이다.

한편, 보훈처는 V컬러링 콘텐츠 확산을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5부터 28일까지 5편 V컬러링 중 하나 이상을 본인 컬러링으로 설정해 인증한 참여자 중 150명을 추첨해 보훈처 독립운동 사적지 캐릭터가 새겨진 여행용 캐리어(1종)를 증정한다.

이어 오는 29일부터 11월30일까지 3개월간 국외 독립운동사적지를 방문해 직접 제작한(과거에 다녀왔던 사진이나 영상 포함) V컬러링을 업로드하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캐릭터 여행용 캐리어 1세트(2종)를 제공한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