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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이마트 혈맹 본격 가동…‘지역명물 챌린지’ 시작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네이버와 이마트가 지난 3월 지분 교환 이후 첫 협력 체계를 가동한다. 중소상공인(SME) 브랜드화가 그 첫 번째다. 아울러 하반기에는 네이버 내 이마트 장보기 서비스를 출시, 온·오프라인 커머스 시너지를 본격 강화한다.

네이버는 이마트와 함께 푸드윈도의 우수 지역 명물을 발굴해 브랜드 상품으로 개발, 오프라인 유통 가능성에 도전하는 ‘지역명물 챌린지’ 프로젝트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 푸드윈도의 ‘지역명물’ 코너에는 전국 맛집 대표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제품들이 다양하게 입점돼 있다.

양사는 2000여개에 이르는 지역명물 상품 DB 가운데 신청 및 심사를 통해 경쟁력 있는 SME 상품을 선발하고, 이마트 피코크 상품개발팀과 함께 ‘인생맛집’ 브랜드 상품으로 별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개발된 상품은 네이버 이마트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는 물론,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하반기에는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에 이마트가 입점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마트 매장 내 체험형 편집샵을 구축해, 네이버를 발판으로 전국의 이용자들과 만나온 수공예 제품이나 전통주 같은 특색있는 로컬 SME의 상품들이 오프라인에서도 고객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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