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기자] 게임 상장 기업 중 엔씨소프트가 4월 브랜드평판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데브시스터즈 순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게임 상장 기업들에 대해 브랜드평판을 발표했던 지난해 12월부터 5개월째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올해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위권은 엔씨소프트를 이어 넷마블, 데브시스터즈, 펄어비스, 컴투스, 웹젠, 골프존, 썸에이지, 위메이드, 더블유게임즈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엔씨소프트는 ▲참여지수 76만0984 ▲소통지수 69만8389 ▲커뮤니티지수 25만256 ▲사회공헌지수 12만4344 ▲시장지수 715만1712 등으로, 브랜드평판지수 898만5684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00만3700과 비교하면 0.2% 하락했다.
2위 넷마블은 ▲참여지수 77만2198 ▲소통지수 62만6501 ▲커뮤니티지수 65만5875 ▲사회공헌지수 23만9417 ▲시장지수 429만74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9만146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34만6502와 비교하면 23.2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21만2117개와 비교했을 때 22.17%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67%, 브랜드소통 26.04%, 브랜드확산 128.65%, 브랜드 공헌 202.91%, 브랜드 시장 8.88% 등 모두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올해 3월14일부터 4월14일까지의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넷마블, 데브시스터즈, 펄어비스, 컴투스, 웹젠, 골프존, 썸에이지, 위메이드, 더블유게임즈, 넵튠, SNK, 엠게임, 한빛소프트, 네오위즈, 베스파, 게임빌, 넷게임즈, 넥슨지티, 조이시티, 선데이토즈, 룽투코리아, 조이맥스, 액션스퀘어, 플레이위드, 미투온, 미투젠, 바른손이앤에이, 드래곤플라이, 액토즈소프트, 베노홀딩스, COWON, 아이톡시 등 33개 기업이다.
<왕진화 기자>wjh9080@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6G 상용화 이전 'AI 네트워크 구현' 위한 지원 필요”
2025-04-17 20:30:56티캐스트, 콘텐츠 자체제작 중단…“제작팀 해체 등 비상경영체제 돌입”
2025-04-17 18:04:05[IT클로즈업]‘미키17’로 재점화된 영화계 홀드백 문제...레거시의 단순 몽니일까?
2025-04-17 15:04:48CJ메조미디어, 디지털광고 특화 AI 어시스턴트 ‘앤써’ 출시
2025-04-17 10:40:40뉴 아이디, 현대자동차와 차량 내 FAST 서비스 출시
2025-04-17 10:23:24"공개일 유출 의혹에 미정이라더니"…디즈니+, '나인퍼즐' 5월21일 공개
2025-04-17 18:06:10무신사, 창립 첫 비상경영 돌입…"1분기 실적 내부 목표 미달"
2025-04-17 17:21:46민주당 게임특위, “등급분류 전면 개편·질병코드 대응 강화”
2025-04-17 17:20:29[DD퇴근길] '지브리' 프사로 도배될까…오픈AI, 차세대 SNS 개발 착수
2025-04-17 17:15:44강유정 의원 “게임 과몰입보다 저몰입이 문제… 유저 목소리, 대선 공약 적극 반영”
2025-04-17 16:1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