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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 파트너십 물류서비스 출시…“신선배송 강화”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이베이코리아는 오픈마켓형 풀필먼트 서비스인 ‘스마일배송’이 업계 최초 ‘셀러플렉스(Seller Flex)’를 출시, 신선식품 배송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셀러플렉스’는 스마일배송에 입점한 판매자들의 물류센터에서 바로 출고해 고객에게 배송되는 방식이다. 그동안 이베이코리아는 자체 콜드체인을 보유하지 않아 그간 신선식품 배송이 어려웠다.

기존 판매자들의 경우 상품 재고를 경기도 화성시 스마일배송 물류센터에 옮기는 방식으로 스마일배송에 입점해 왔다. 그러나 신선식품 전용 센터를 보유한 판매자가 셀러플렉스를 활용할 경우, 상품 이동 없이 기존 센터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셀러플렉스 모델로는 어패류 등 해산물을 취급하는 ‘비비수산’, 해산물 업체 ‘순천만수산’, 수입육 기업 ‘누리푸드’, 생물 크랩류를 공급하는 ‘은하수산’ 등이 판매를 시작했다. 스마일배송 셀러플렉스 제품은 오후 6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배송된다.

판매자가 셀러플렉스를 이용하면, G마켓, 옥션 내 ‘스마일배송’ 탭에 노출되고, 특별 계약된 합리적인 택배 요율을 적용 받는다. 신선 식품에 필수적인 빠른 배차와 익일배송, 스마일배송 전담 CS 대행 서비스도 큰 장점이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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