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장판류·캠핑난로 등 안전성 물론 편의성 갖추며 주목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본격적인 겨울 날씨가 시작되면서 온수매트나 난로 등 난방가전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요장판류 제품은 안전과 편의 기능은 물론 점차 숙면 가전으로 발전 중이다. 또 올해 코로나19로 캠핑이 인기를 끌며 야외서 사용 가능한 난로가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뤘다.
30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최근 2주간(12월14일~28일) 판매한 난방가전(요장판·히터류)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 늘었다. 전자랜드 역시 이달 1일부터 28일까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요장판 35%, 전열기기 70% 성장했다. 계절성 제품은 날씨 영향을 많이 받는다. 연말 한파 특보를 시작으로 신년 연초까지 평년보다 2~5도 낮은 기온이 장기간 지속되면서 난방 가전 판매가 더욱 탄력받을 전망이다.
겨울엔 장시간 보일러 가동으로 인한 난방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요장판류 겨울 가전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 최근 제품들은 전자파 문제를 해결하고 사용·보관 시 편의 기능을 개선했다.
귀뚜라미는 지난달 난방매트 ‘귀뚜라미 카본매트 온돌’을 내놨다. 국내 난방매트 시장은 초기 가격이 저렴한 전기장판이 대세였지만 전자파 문제가 대두되며 지난 10년간 온수매트가 전기장판을 대체했다. 하지만 온수매트는 물을 주입했다 빼는 번거로움이 있고 누수·소음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했다.
카본매트 온돌은 직류 전기를 사용하는 특수 카본 열선을 적용해 화재는 물론 소음·누수·물 보충 문제를 해결했다.
수면 중 가장 쾌적한 온도를 유지해 주는 ‘취침모드’를 비롯해 몸의 피로를 푸는 ‘찜질모드’, 매트 좌우온도를 개별 조절하는 ‘분리난방’ 모드를 갖췄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10년 가까이 온수매트 중심으로 판매해왔지만 앞으로 카본매트 제품을 지속 출시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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