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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의 화끈시원한 공채, 평균 2주면 ‘채용 OK’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타임커머스 티몬(대표 이진원)이 코로나19 유행 시즌에 최적화된 채용 진행 절차를 밟아 눈길을 끈다. 27일 티몬은 신입 상품기획(MD) 채용에 업계 최초로 ‘수시형 공채’ 제도를 도입한 결과 채용 전형을 평균 2주로 단축했다고 밝혔다.

일반 공채의 경우 보통 서류접수에서 면접, 채용까지 평균 한두달씩 걸리지만, 티몬은 서류가 접수되는 즉시 검토하고 개별적으로 빠르게 면접을 진행, 전형 기간을 대폭 줄였다. 이 덕분에 서류접수에서부터 입사까지 걸리는 평균 기간이 2주에 불과했다는 게 티몬 설명이다. 채용 전형을 1주일만에 마친 직원도 다수 있다.

티몬은 속도감 있는 운영을 통해 후보자들에게 빠른 피드백을 전달하는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 인재들과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 신규 채용 제도인 ‘수시형 공채’에 대한 후보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회사는 채용 진행 중에도 비대면 절차를 엄격히 적용했다는 입장이다. 온라인 영상으로 채용 설명회를 대체하고 면접 전 후보자들의 체온 측정과 문진표 작성 등으로 건강상태도 살폈다. 면접은 그룹 단위가 아닌 개인별로 진행했다.

이번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은 3개월간 인턴십을 거치며 평가를 통해 ▲가전 ▲식품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정규 신입MD로 발령될 예정이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우수한 인재의 영입과 육성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신입사원 채용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며 “지원자들이 계속해서 티몬을 찾을 수 있도록 차별화된 채용 전형을 선보이는 한편 임직원 만족도를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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