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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나가는 컬리, 2000억원 투자유치…물류 고도화 등 집중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장보기 앱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대표 김슬아)가 2000억원 규모의 시리즈E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다섯 번째 투자 유치다. 올해 국내 스타트업이 유치한 투자금액 중 가장 큰 규모로 꼽힌다. 컬리 누적 투자금액은 4200억원에 달한다.

이번 투자에는 신규 리드투자사인 DST Global, 기존 투자사인 Hillhouse Capital, Sequoia Capital China, Fuse Venture Partners(옛 Global Venture Partners), SK네트웍스, Translink Capital 외 Aspex Management)가 새롭게 참여했다. 새벽배송 시장의 리딩 기업으로서 가치를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는 게 컬리 설명이다.

컬리는 이번 시리즈 E 투자유치는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벤처에 대한 투자심리가 경색된 가운데 이뤄져 그 의미가 크다는 입장이다. 최근 파이낸셜 타임즈가 발표한 아태지역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500개 가운데 컬리는 11위를 차지했다.

이번 투자금액은 올해 말 기존 물류센터의 2.5배 규모로 오픈 예정인 김포 물류센터 설비를 비롯해 물류 시스템 고도화, 고객 확대, 인재 유치 등에 집중 집행한다. 장보기 시장을 선도하는 한편 지속가능한 사업 형태를 공고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신규 투자자로 합류한 DST Global(아시아 대표 John Lindfors 파트너)는 “한국 시장과 컬리를 수년간 지켜봐 온 결과, 컬리는 빠르게 성장하는 온라인 장보기 시장 내에서 고성장을 이어가며 새벽배송이라는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인데 이어 물류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을 보여줘 왔고,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장보기습관 변화에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있기에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앞으로도 마켓컬리의 서비스 완성도를 더욱 높여 온라인 장보기 시장의 양적, 질적 성장을 선도하며 소비자들의 신뢰에 보답하는 서비스를 오랫동안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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