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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 2020 회계연도 매출액 전년비 35%↑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세일즈포스가 2019년2월~2020년1월까지인 2020 회계연도 실적을 발표했다.

세일즈포스는 2020 회계연도 전체 매출액은 전년대비 29% 증가한 171억달러(한화로 약 20조3404억원)를 달성했으며 4분기는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48억5000만달러를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한 해 동안 창출된 현금은 총 43억3000만달러로 전년대비 27% 증가했다.

여러 서비스 중 매출 증가에서 두각을 나타낸 부문은 ▲구독 및 지원 부문 ▲프로페셔널 서비스 및 기타 부문 등이다. 매출액은 각각 전년대비 29% 증가한 160억달러와 21% 증가한 11억달러의 성장을 기록했다.

세일즈포스는 2021 회계연도 매출 목표치를 210억달러에서 211억달러로 상향 조정하며 다음 회계연도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세일즈포스는 실적 발표와 함께 글로벌 클라우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SW) 공급 업체인 블로시티 인수를 위한 최종 계약에 서명을 완료했다는 소식도 전했다.

인수 대상인 블로시티는 세일즈포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통신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에너지 ▲보험 ▲헬스 ▲정부기관 등을 위한 클라우드 및 모바일 SW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세일즈포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툴과 기술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또 기존 플랫폼을 강화함으로써 전문 산업군에 속한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 지원 역량도 더욱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총 13억3000만달러 규모의 금액으로 진행되는 이번 인수는 회계연도 2021년 2분기 중 완료될 예정이다.

마크 베니오프 세일즈포스 대표는 “경이로운 성과를 달성해 기쁘다”며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에 대한 신뢰와 고객 성공이다. 세일즈포스 커스터머 360 플랫폼은 기업과 고객을 보다 긴밀하게 연결하고 있다”고 말했다.

손부한 세일즈포스 코리아 대표는 “고객을 중심에 둔 비즈니스 마인드 셋이 세일즈포스 성장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향상된 전문성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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