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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가격경쟁력 올인했더니 ‘2년새 1억딜 10배↑’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올해 상반기 하루 매출 1억원 이상을 달성한 ‘1억딜’ 건수가 1364건으로 2년전(132건)과 비교해 10배 이상 늘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서도 71.8% 증가했다.

이 가운데 2억원 이상을 기록한 상품은 681개다. 전년동기 대비 2.52배 늘어난 수치다.

위메프는 2016년 10월 특가데이를 시작으로 가격경쟁력 강화에 올인, 소상공인들의 꿈의 숫자인 일 매출 1억원 이상 딜을 만드는데 힘써왔다. 2018년부터는 ‘눈덩이 효과(Snowball Effect)’ 전략으로 일 매출 1억과 2억을 돌파하는 사례를 빠르게 늘렸다. 눈덩이 효과는 판매수익을 가격에 재투자해 더 많은 소비자를 모으고 이를 통해 파트너사의 매출을 올려 규모의 경제를 만드는 위메프의 전략이다.

특히 인지도와 유통채널이 튼튼하지 못한 신생·중소 패션 브랜드들이 위메프와 협력을 통해 성공사례를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아동복 전문기업 뉴키즈온(젤리스푼)과 보정속옷 제조업체 HS인터내셔널 등이 각각 하루 2억딜, 1억딜을 달성했다.

HS인터내셔널 관계자는 “현재 온라인 기획상품 및 신규 상품도 추가로 생산 중”이라며 “차별화된 상품과 가격으로 위메프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빅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위메프라는 단일 유통 채널에서 일 매출 1억원이라는 숫자를 기록했다는 점은 의미가 크다”며 “특가 프로모션을 중심으로 중소 파트너사들이 성공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위메프의 눈덩이 효과를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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