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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상업용 디스플레이도 삼성전자”

- 17일까지 ‘동남아 인포콤 2019’ 참가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삼성전자가 상업용 디스플레이 주도권 강화에 나섰다.

15일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는 이날부터 17일까지(현지시각)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동남아 인포콤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국제시청각협회(AVIXA)가 주최했다. 세계 최대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의 지역별 행사다. 올해부터 진행했다. ▲동남아 ▲인도 ▲중국 등에서 연다. 동남아 행사는 167개 기업 참여했다. 1만여명이 관람할 전망이다. 시장조사기관 IHS마킷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09년부터 2018년까지 10년 연속 동남아 상업용 디스플레이 점유율 1위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2019년형 ‘더 월 프로페셔널’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 기술을 적용했다. 사용자 목적에 따라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또 퀀텀닷발광다이오드(QLED) 초고화질(UHD, 8K) 사이니지(Signage, 광고판) 시장을 개척한다. 폐쇄회로(CC)TV 보안 상황실 등 고화질 영상 분석에 적합하다. 시스템온칩(SoC) 기능을 갖춘 슬림 베젤 비디오월 솔루션 ‘VMR-U 시리즈’도 선보인다. 양면형 세미아웃도어 디스플레이도 눈길을 끌었다.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이상철 부사장은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 최첨단 디스플레이 기술력과 고객 맞춤형 토탈 솔루션을 기반으로 동남아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보다 확고한 위상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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