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 '나에게 선물' 탭 오픈…'셀프 선물' 트렌드 반영

한정 수량 인기 상품, 개인화 랭킹 및 전용 쿠폰 등 차별화된 탐색 경험 강화

[ⓒ 카카오]
[ⓒ 카카오]

[디지털데일리 조윤정기자]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 서비스 내에 ‘나에게 선물’ 탭을 새롭게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나에게 선물’은 변화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 중심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한 신규 탭이다. 해당 탭은 일상 속에서 이용자들이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정한 기념일이 아니더라도 스스로를 위한 소비가 자연스러워진 최근의 경향을 반영해, 이용자가 직접 의미 있는 선물을 찾고 고를 수 있도록 맞춤형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카카오는 이용자가 선물의 수신자이자 발신자가 되는 개인 중심의 소비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플랫폼 내에서 브랜드 경험을 자연스럽게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지면에서는 매일 주요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판매하며, 사전 알림톡 신청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놓치지 않도록 지원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카카오프렌즈, KBO X 춘식이 키링 & 방향제 세트 하겐다즈 케이크 구매 시, 콘래드 제스트 뷔페 이용권 증정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 립 버터 & 립 글로우 듀오와 헤어 클립 세트 일광전구, 스노우맨8 1+1 패키지 아디다스, 선물하기 단독 새틴 스몰 숄더백 등이 있다.

특히 하겐다즈 X 콘래드 패키지는 약 4만원대 케이크 구매 시 18만원 상당의 뷔페 이용권을 제공하며, 총 3차례에 걸쳐 100개씩 순차로 오픈한다. 특히 하겐다즈 X 콘래드 패키지는 약 4만원대 케이크 구매 시 18만원 상당의 뷔페 이용권을 제공하며, 총 3차례에 걸쳐 100개씩 순차로 오픈한다.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 립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전 세계 선 론칭한 신규 상품인 어딕트 립 버터가 포함되어 있으며 헤어 클립까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나에게 선물 랭킹’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의 구매 흐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화된 쇼핑 탐색을 지원한다. 아울러 ‘나에게 선물’ 전용 할인 쿠폰(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할인 / 7만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할인)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소비도 가능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선물의 의미가 타인을 위한 것에 국한되지 않고, 자기 위로와 만족의 수단으로 확장되고 있다”며 “일상 속 감정과 취향을 반영한 ‘나에게 선물’ 이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