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1인 방송 열풍이 유통업계에 미치는 영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8일 인터파크(대표 강동화 김양선)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29일까지 개인용 방송장비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 2017년 동기 대비 5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동기 매출 대비로는 약 130% 늘었다.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군은 스마트폰용 짐벌과 간이 조명장비였다. 이동 중 휴대 및 사용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이어 휴대용 마이크와 프리뷰를 위한 모니터 수요도 높게 나타났다. 인터파크 측은 1인 방송 시대가 시작된 이후 전문가용 제품으로 인식됐던 방송장비에 대한 선입견이 바뀌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인터파크 디지털 카테고리 담당자는 “유튜브 등의 동영상 플랫폼이 계속해서 성장하는 한 개인용 방송장비의 수요 또한 계속해서 성장할 것”이라며 “제품의 종류도 보다 더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장]“어르신, 온라인 예약 하셨어요?”...SKT 유심교체 방문해보니
2025-05-10 07:07:00[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SKT 위약금 면제여부, 6월 말 이후 결론 전망 …"2차 조사결과 먼저 나와야"(종합)
2025-05-09 16:55:50넷플릭스, ‘베이식·광고스탠다드’ 요금인상…“스탠다드·프리미엄은 유지”
2025-05-09 14:37:46[일문일답] 과기정통부 “SKT 침해사고 2차 조사결과, 6월말 발표”
2025-05-09 13:36:41KT 통신 성장 견조, AI·부동산이 견인…AX 매출 가시화 시동(종합)
2025-05-09 12:15:13국내 플랫폼 다 죽는다…"공정거래법 개정안, 경쟁력 약화할 것"
2025-05-09 19:09:38[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현장] "한계란 없는 날"…배민 팝업, 기억에 남을 한입은?
2025-05-09 16:17:30'월드투어'로 본 '베이비몬스터' 화력…YG 흑자전환 이끌었다
2025-05-09 16:16:19"AI가 코디 추천"…넥슨 메이플스토리, 'AI 스타일 파인더' 출시
2025-05-09 15: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