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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기업용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트’ 강력해졌다

- 보안 기능 대폭 추가…부가 기능도 함께 도입
- 과금정책 미정…내년 말까지 무료 서비스 예정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기업용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트’의 프리미엄 버전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과금 정책은 미정으로 내년 말까지 프리미엄 버전의 무료 서비스를 예정하고 있다.

아지트는 기업 내 직원 간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고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지원하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웹, 모바일앱 그리고 PC 채팅앱을 지원한다. 기업별로 아지트를 개설하고 게시판 역할을 하는 ‘그룹'을 만들어 업무 관련 논의를 할 수 있다.

카카오는 이번에 보안 및 편의 기능을 대폭 늘린 프리미엄 버전을 선보이게 됐다. 프리미엄 버전에는 2차 인증 강제 옵션 기능이 제공된다. 2차 인증은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스마트폰으로 전송된 일회성 인증번호(OTP)를 입력해야 로그인이 완료되는 기능이다.

이와 함께 ▲특정 IP접근만 허용할 수 있도록 제한하는 ‘접근허용IP적용’ ▲아지트 자료의 외부 유출을 차단할 수 있는 ‘모바일앱 첨부파일 다운로드 제한’ ▲첨부된 이미지를 보는 사람 기준으로 워터마크가 형성되는 ‘이미지 개인화 워터마크’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글이 등록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금칙어 설정’ 등의 보안 기능을 선택해서 적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조직도 기능을 새롭게 지원하며, 단기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외부 직원, 아르바이트 사원 등과의 협업을 위해 게시판의 접근 권한이 제한된 ‘게스트 멤버’를 새롭게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프리미엄 버전에서는 무제한 백업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성찬 카카오 아지트파트장은 “아지트는 카카오와 카카오 공동체가 내부적으로 업무에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수평 문화를 만드는데 바탕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기업이 아지트를 통해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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