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카카오게임즈, ‘포 카카오’ 게임명 뗀다

- ‘카카오게임’ 브랜드 통합…플랫폼 관리·글로벌 진출 염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글로벌 멀티 플랫폼 게임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카카오게임(kakaogame)’ 브랜드 강화를 위한 개편안을 22일 발표했다.

개편안 주요 내용은 ▲퍼블리싱 브랜드 ‘카카오게임 S’, 카카오프렌즈 게임 브랜드 ‘카카오게임 프렌즈’ 등으로 나눠 구분했던 브랜드를 ‘카카오게임’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 ▲브랜드별로 나눠 운영되던 인게임 및 영상 광고 스플래시를 ‘카카오게임’으로 통일 적용 ▲서비스 게임명 및 BI(브랜드이미지)에 ‘for kakao(포 카카오)’ 제외 등이다.

이번 개편은 카카오게임즈가 PC온라인 및 모바일 기기를 통해 퍼블리싱, 채널링 등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의 브랜드를 통합, 관리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를 통해 통일된 ‘카카오게임’ 브랜드 이미지를 이용자들에게 각인시키고 파트너사들의 편의성까지 한 단계 높여 글로벌 전문 게임사로의 도약을 위한 행보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이번 브랜드 개편은 글로벌 게임사로 나아가기 위한 초석을 마련한 것”이라며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갖춘 국내 유일한 게임 마케팅 플랫폼인 ‘카카오게임’ 브랜드를 통해 보다 양질의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고, 파트너사들의 글로벌 진출을 도모할 수 있는 해외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