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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부산은행, 스마트ATM으로 운영되는 디지털점포 개점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2일, 해운대 씨클라우드호텔 1층에 스마트ATM과 태블릿PC를 기반으로 하는 미래형 디지털뱅크 해운대비치점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디지털뱅크 해운대비치점은 스마트ATM과 태블릿PC를 통해 대출, 예금업무 등 각종 금융서비스와 상담업무를 제공하는 기존 은행 지점과 차별화를 둔 신개념 영업점이다.

디지털뱅크에 설치된 2대의 스마트ATM은 화상상담 카메라, 지정맥 등록기, 신분증 스캐너, 카드발급기, 통장발급기 등이 탑재돼 은행 창구에서만 가능했던 업무의 85% 이상을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다.

평일 야간과 주말에도 입출금, 계좌이체, 공과금 납부 등 기본적인 업무와 통장개설, 예적금 신규, 인터넷·스마트뱅킹 신청, 각종 카드 발급, 비밀번호 변경 등의 금융서비스를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부산은행은 일부 영업점에서도 스마트ATM을 운영 중으로 연중 영업점 내 추가 설치를 통해 독립적인 지점 형태의 ‘디지털뱅크’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뱅크 해운대비치점 운영시간은 평일 및 주말 07:00~24:00까지이며, 화상카메라를 통한 상담가능시간은 평일 9:00~21:00, 주말 10:30~20:30까지이다.

또한 이곳에 상주하는 직원 1명은 태블릿PC를 활용해 여수신 상담업무를 주로하되, 스마트ATM 운용을 지원한다. 상주직원 금융서비스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BNK부산은행 방성빈 경영기획본부장은 “디지털뱅크 신설은 부산은행의 미래채널 선도은행 이미지를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향후 젊은 고객층과 일일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디지털뱅크의 추가개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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