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대표 이재원)는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 ‘다윈’의 신규 제휴 매체로 카카오TV를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가 동영상 광고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
다윈은 포털, 지상파, 케이블, 개인방송 등 다양한 동영상 전문 매체와 제휴를 맺고 있다. 다윈은 캠페인 목적에 따라 ▲반응형 광고(CPVC) ▲노출형 광고(CPM) 두 가지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중 다윈 반응형 광고상품이 카카오TV와 연동됐다. 이 광고상품은 동영상 광고를 15초 이상 시청하거나 클릭할 때만 과금되는 합리적인 시스템을 채택하고 38개의 동영상 전문 매체와의 제휴로 3120만 순방문자(UV)를 확보했다. 스크린에 구애받지 않고 PC, 태블릿, 모바일 기기에 동시에 동영상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카카오TV는 카카오에서 서비스하는 동영상 전문 플랫폼으로 모바일 앱과 웹, 팟플레이어, 카카오톡 등 다양한 채널과 연동돼 있어 편리하게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현재 다윈은 ▲콘텐츠 타겟팅 ▲시간 타겟팅, ▲스크린 타겟팅 외에도 빅데이터 기반의 ▲관심사 타겟팅, ▲모바일 ADID 타겟팅 등 다양한 타겟팅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재원 인크로스 대표는 “국내 동영상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카카오TV를 다윈과 연동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다윈의 동영상 애드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체와 광고주가 동시에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알뜰폰 업계, 갤럭시S25 가입자 사전유치 경쟁 ‘후끈’
2025-01-19 13:16:35[OTT레이더] 김혜수의 팩트 폭행…디즈니+, '트리거'
2025-01-19 10:15:47[알뜰폰경쟁력강화방안]③전광훈도 적자…설비투자 여력있는 사업자는 ‘단 한 곳’
2025-01-18 08:14:00'갤럭시S25 슬림 vs 아이폰17 에어' 두께전쟁 예고
2025-01-17 17:46:11[DD퇴근길] 美 트럼프 취임식, '쿠팡'도 간다…'피지컬: 100', 제작사 바뀐다
2025-01-17 17:33:29'갤럭시S25' 건너 뛰고…'갤S26' 스택형 배터리 탑재 '솔솔'
2025-01-17 16:17:14넥슨, 삼성전자와 ‘카잔’ 3D 게이밍 경험 위한 기술 MOU 체결
2025-01-19 11:09:54[뉴겜] ‘발할라서바이벌’, 한 손으로 쉽고 빠른 액션 쾌감… 전략·성장도 "10분 만에"
2025-01-19 11:09:35“와, 먹어보고 싶네” 영상 하나로 누적 5만팩…‘유튜브 쇼핑’ 무서운 저력
2025-01-19 10:14:53[현장] 스노우메이지 매력에 ‘일시정지’… 강남 달군 던파 팝업
2025-01-17 17:33:0424시간 후 댓글창 폭파…말 많던 다음뉴스 타임톡, 이용자 불편 듣는다
2025-01-17 15:05:38[IT클로즈업] 분기점 맞은 K-게임, 신흥 시장이 해법될까
2025-01-17 15: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