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게임 ‘배틀그라운드’ 출시…리그오브레전드와 2강 다툼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게임업계가 연휴가 끝난 이번주부터 4분기 시장 경쟁의 본격적인 막을 연다. 업체마다 신작 출시 또는 테스트를 위한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대형 PC게임 출시도 앞둬 시장 변화도 예상된다. 폭풍전야 같은 분위기 속 야심작들의 움직임에 이용자들의 시선이 쏠릴 전망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리니지2 레볼루션이 촉발시킨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시장 유행’이 보다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4분기 중 넷마블게임즈가 ‘테라M’을, 게임빌이 ‘로열블러드’를 출시한다.
테라M은 넷마블이 하반기 최고 야심작으로 점찍은 게임이다. 블루홀스콜이 개발 중이다. 지난 28일, 사전예약 시작 나흘만에 참가자 100만명을 넘기는 등 뜨거운 시장 반응을 보이고 있다. 테라M은 PC기반 MMORPG의 핵심 재미인 파티 역할분담(공격·방어·치료)을 이식한 것이 특징이다.
로열블러드는 게임빌이 자존심을 건 야심작이다. 100명이 넘는 자체 개발력을 투입했다. 개발기간은 2년이 넘는다. 정해진 동선을 따라가며 퀘스트(임무)를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돌발 임무 콘텐츠를 통해 모험을 추구하는 MMORPG 본연의 재미를 제공한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100대100 진영전(RVR) 등 대규모 전쟁 콘텐츠도 지원한다.
중화권에서 인기를 끈 게임도 국내 출시된다. 룽투코리아의 ‘열혈강호 for Kakao’다. 사전예약 일주일만에 참가자 60만명을 넘겼다. 최근 ‘권력’으로 주목을 받은 이펀컴퍼니도 ‘주선 for Kakao’를 앞세워 4분기 시장 진입을 노린다. 지난달 말 성공적으로 테스트(CBT)를 마쳤다.
배틀그라운드는 섬에 고립된 100명의 이용자들이 총격전 등으로 최후의 생존자를 가리는 배틀로얄 또는 서바이벌 장르다. 게임 모드로 인기를 끈 배틀로얄 장르를 별도 게임으로 내면서 완성도를 끌어올렸고 스팀 시범출시(얼리액세스)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퍼블리셔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4일 미디어 공개행사를 통해 PC방 정책과 대회 운영 등 서비스 전반에 대한 전략을 발표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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