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 60%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74% 감소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도 각각 16%, 70%, 74% 감소했다.
1분기 지역별 매출은 한국 1276억원, 북미·유럽 283억원, 일본 106억원, 대만 95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635억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515억원, 리니지2 184억원, 아이온 133억원, 블레이드&소울(블소) 446억원, 길드워2 142억원, 기타 모바일 및 캐주얼 게임 등 340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와 아이온의 1분기 실적은 전년동기 및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 프로모션이 지난 4분기에 집중되었고 계절적 요인도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블소의 매출은 국내의 부분유료화 전환과 북미·유럽의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3% 상승했다.
엔씨소프트는 상반기 중 모바일게임 리니지M을 국내 출시한다. 주요 지식재산(IP)을 활용한 다양한 장르의 신규 게임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G유플러스, ‘양자내성암호’로 공공기관 보안 체계 강화
2025-05-20 09:22:30다시 제기된 'SKT IMEI 유출' 우려…웹셸이 해커 통로됐나(종합)
2025-05-19 16:56:53국회 과방위 “해킹사태, 정부 조사결과 신뢰 어려워…SKT에 배상책임 물을 것”
2025-05-19 16:54:42IPX, 英 '캣닙즈' IP 韓·中 독점 사업권 확보…IP 비즈니스 넓힌다
2025-05-20 10:55:48"스윔웨어·샌들 매출 껑충"…W컨셉, '얼리 서머족' 바캉스룩 인기몰이
2025-05-20 10:53:49카카오게임즈, 6월 신작 '크로노 오디세이' 글로벌 CBT 발표
2025-05-20 10:53:27“공시 이어 로스쿨까지"…학습 앱 오르조, 성인 교육 시장 본격 진출
2025-05-20 10:45:32컴투스홀딩스, '플레이엑스포'서 플랫폼 '하이브' 알린다
2025-05-20 10:2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