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카카오는 직접 퍼블리싱하는 음양사를 띄우기 위해 브랜드 웹툰(webtoon.daum.net/webtoon/view/Onmyoji)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웹툰 작가 HUN(훈)과 협업을 통해 선보인 음양사 웹툰이 이용자 평점 9.9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어 남궁 대표는 “원소스멀티유즈를 구현하고 런칭전 사전 마케팅 기대감을 극대화한다”며 “게임에 대한 유저 이해도를 높이는 유용한 툴로 자리매김해나가고 있다”고 브랜드 웹툰에 의미룰 부여했다.
이번 음양사 브랜드 웹툰의 성공은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한 사전 마케팅의 레퍼런스(참조할 만한 사례)가 될 수 있다. 여타 게임들의 브랜드 웹툰 협업 사례도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대목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택시와 카카오드라이버를 통한 음양사 사전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다. 택시를 호출하면 특별 게임 쿠폰을 지급하는 식이다. 회사 측은 “카카오모빌리티 서비스를 통한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음양사는 신작 성공 외에도 사전 마케팅 효과 시험대 의미도 지녔다. 이에 대해 카카오게임즈 측은 “음양사의 성공은 카카오가 퍼블리싱하면 다양한 마케팅 도구로 이용자들을 많이 끌어다줄 수 있다는 것을 파트너사들에게 보여주는 중요 사례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음양사(onmyoji.game.kakao.com)는 카카오가 올해 최고 야심작으로 꼽은 대형 모바일게임이다. 중국 넷이즈가 개발했다. 국내 사전예약 열흘 만에 100만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렸다. 현재 공식 홍보모델 아이유를 통한 음양사 뮤직비디오, 음원 공개 등을 앞둬 기대를 모으는 중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딜라이트닷넷] 통신3사, ‘AI 브랜드’ 강화 나섰다…AI 전문기업 전환 속도
2025-04-11 17:31:18'ICT 협력채널' 한일중 ICT 장관회의 개최…7년만에 재개
2025-04-11 17:13:15[전문가기고] “지역경제 숨통, 케이블TV 지역광고 규제완화가 마중물”
2025-04-11 14:32:28"너흰 못 보는데 왜"…中 휩쓴 '폭싹 속았수다' 김선호 챌린지
2025-04-11 13:49:19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기간 뷰티∙식품 거래액 ‘쑤욱’
2025-04-11 10:59:32카카오 김범수, 재판 불출석…"수술 회복중, 당분간 참석 어려워"
2025-04-11 18:13:14[DD퇴근길] 점유율 높인 '쿠팡이츠서비스', 영업이익률이 1.1% 라고?
2025-04-11 17:14:55"장애인 여행객도 자유롭게"…놀유니버스, 무장애 여행 캠페인 진행
2025-04-11 17:13:39하이브·경기북부청 공조…아티스트 딥페이크 범죄 피의자 검거
2025-04-11 17:12:56카카오, OECD 회의서 '상권 살리기' 성과 발표…"단골 1만명 확보"
2025-04-11 16:19:48[빅테크 24시] 인스타그램 "Z세대 놓칠라"…틱톡따라 검색 개편
2025-04-11 16:1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