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카카오맵서 바로 카카오내비 이용한다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카카오(www.kakao.com 대표 임지훈)는 모바일 지도앱 서비스 ‘카카오맵’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내비 길안내 기능을 탑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맵에서 자동차 길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카카오맵 내에서 내비게이션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교통 정보와 교통량 예측 알고리즘을 활용하는 카카오내비의 길안내 기능을 그대로 제공하며 경유지를 포함한 길안내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길안내 음성이나 캐릭터 아이콘 등 카카오내비의 상세한 기능을 이용하기 원한다면 카카오내비를 별도로 실행하도록 설정하면 된다.

주용환 카카오 로컬 총괄 이사는 “내비게이션 이용이 증가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많은 카카오맵 이용자들이 요청해왔던 내비게이션 기능 탑재를 준비했다” 며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던 카카오맵 하나만으로 길찾기라는 목적을 완결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 편의를 크게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맵은 내비게이션 기능 탑재 기념으로 7월 24일부터 카카오맵 내에서 '친구한테 응모권 공유하고 함께 커피 마시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총 8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