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운영점검에는 케이뱅크 임직원을 비롯해 구축/협력사 등 총 7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운영점검 참여자들은 직접 개인인증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 계좌개설, 체크카드 발급, 여·수신 상품 가입 등 실제 은행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송금/이체, 체크카드 사용 등 외부 연계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체크카드를 발급 받은 고객은 전국 약 1만 500여개 GS25 편의점 내에 설치된 CD/ATM기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전 은행권 CD/ATM기도 정해진 수수료에 따라 사용 가능하다.
또한 전 임직원이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하는 한편, 케이뱅크의 전산 시스템을 담당하고 있는 상암ICT센터(마포구 월드컵북로)와 고객상담 채널인 고객금융센터(서대문구 충정로) 등도 24시간 운영된다. 고객들의 서비스/상품 가입 및 이용내역, 거래 데이터 등 고객 정보 분석을 통해 프로세스 개선 및 시스템/서비스를 고도화 시킬 예정이다.
케이뱅크 심성훈 은행장은 “인터넷전문은행이 국내 최초로 선을 보이는 것이기에 안정성이야말로 금융혁신과 핀테크 생태계 발전에 근간이 되는 최우선 과제”라며, “실거래 운영점검으로 서비스, 시스템 등 모든 측면에서 최상의 안정성을 갖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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