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프트웨어

레드햇, ‘클라우드폼즈 4.2’ 발표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레드햇(http://www.redhat.com)은 ‘레드햇 클라우드폼즈 4.2’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오픈소스 매니지IQ(ManageIQ)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한 레드햇 클라우드폼즈는 리눅스 컨테이너, 물리, 가상 및 클라우드 인프라 등 모든 IT 환경을 위해 향상된 오픈소스 관리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 프로비저닝부터 종료에 이르기까지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관리 할 수 있는 셀프서비스 포털을 통해 IT 조직이 다양한 구성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레드햇 클라우드폼즈 4.2는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컨테이너 기반 플랫폼에 개선된 기능들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및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상의 매트릭 및 이벤트들을 향상시켰으며, 아마존웹서비스(AWS) EC2 이미지를 추가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레드햇 클라우드폼즈를 AWS 상에서 운영할 수 있다. 

테넌트 관리 기능 개선 및 오픈스택 오브젝트(Swift) 및 블록(Cinder) 스토리지 서비스의 스토리지 관리 기능 도입으로 오픈스택 기능도 향상시켰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 상에서 운영되는 컨테이너에 대한 향상된 차지백 기능도 제공한다.

레드햇 측은 “리눅스 컨테이너 및 마이크로서비스와 더불어 물리, 가상 및 클라우드의 혼용 등 기업의 IT 환경이 점점 더 복잡해지며, 많은 기업들이 기존 IT 관리 솔루션의 한계에 직면했다”며 “기업들은 유연성이 떨어지는 기존의 상용 관리 솔루션에 대한 대안으로 레드햇 클라우드폼즈와 같이 유연성이 뛰어나며 특정 서비스에 종속되지 않는 솔루션을 도입하길 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