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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고객정보 암호화 처리” BNK부산은행, 전산시스템 구축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은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고 금융거래의 안정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고객과 관련된 주소와 전화번호, 이미지, 음성파일 등 기타 정보도 암호화 하는 전산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부산은행은 정부의 ‘금융 분야 개인정보 유출 재발 방지 종합대책’ 에 따라 자체 개발한 암호화 기술을 적용, 올해 1월에 주민등록번호 등 고객의 실명번호 전체를 암호화 한 바 있다. 이어 최근 주소, 전화번호 등 비정형 데이터도 암호화 구축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부산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고객정보 전 범위에 대해. 고객정보 오·남용 및 불법유출 피해를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부산은행 오남환 부행장(CISO: 정보보호최고책임자)은 “자체 기술력으로 고객정보 전 범위를 암호화함으로써 고객에게 안전한 보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부산은행은 정보보호시스템과 보안정책을 강화해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의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개정안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보관 규모가 100만 명 미만인 경우는 2016년 12월 31일까지, 100만 명 이상인 경우는 2017년 12월 31일까지 암호화 조치를 완료해야 한다.

<박기록 기자>rock@ddai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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