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프트웨어

시스트란-나모에디터, 다국어 지원 협력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시스트란인터내셔널(www.systrangroup.com 대표 지 루카스)은 에디터 솔루션 전문업체인 나모에디터와 기술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시스트란은 지능형 언어처리 오픈 플랫폼인 시스트란.io API 사용권을 나모에디터에 제공한다.

시스트란.io와의 연동을 통해 나모에디터 게시판 솔루션인 크로스에디터는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및 영어의 번역 및 사전 솔루션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또 양사의 기술 협약은 향후 나모에디터의 모기업인 지란지교의 기존 사업분야에 적용돼 메일, 메신저 및 온라인 스토리지 분야에서도 번역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시스트란.io는 번역, 음성, 이미지 인식 및 빅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자연어 처리 API를 전세계 주요 50개 이상 언어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 8월 출시한 인공신경망 기술기반 기계번역엔진 ‘PNMT’를 시스트란.io에 적용해 문맥 이해를 통한 질 높은기계번역 API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나모에디터 이수근 대표는 “이번 기술협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더 많은 언어 지원을 통해 제품 경쟁력 향상 및 시장 확대에 주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