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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 대화형 금융플랫폼 기반 '텍스트 뱅킹' 서비스 국내 첫 선


- 문자 메시지로 간편하게 1일 3백만원까지 스마트폰 뱅킹 로그인, 인증서, 보안매체 없이 송금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KEB 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21일, 문자 메시지(SMS)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인 '텍스트 뱅킹(Text Banking)'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텍스트뱅킹은 국내에선 처음 선보이는 스마트금융 서비스다.

은행측에 따르면, 텍스트 뱅킹은 문자 메시지에 '계좌 별칭'과 송금 금액을 KEB하나은행의 대표번호로 전송하면, 즉시 고객이 지정한 계좌로 송금이 가능한 서비스로, 현재 송금 및 잔액/거래내역 조회가 가능하다.

특히 스마트폰 뱅킹 로그인, 보안매체 및 공인인증서 등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간단한 문자 메시지로 송금이 가능하다. 송금 절차가 총 5단계로 줄어들어 기존 전자금융의 11단계 대비해 절차를 대폭 간소화했다.

텍스트 뱅킹을 이용하려면 KEB하나은행의 스마트폰 뱅킹(1Q Bank)에서 '텍스트 뱅킹' 회원 가입 후 본인 지급 계좌와 자주 쓰는 입금계좌를 등록 하면, 1일 3백만원 까지 문자 메시지로 송금이 가능하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텍스트 뱅킹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과 은행간 양방향 대화가 가능한 금융업무 환경을 새롭게 구축했으며,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AI), 챗봇(ChatBot)을 현실화하고 향후 고도화 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한준성 전무는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텍스트 뱅킹은 공인인증서나, 보안매체의 인증없이 간단하게 지정된 계좌로 송금이 가능하도록 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앞으로도 고객이 편리하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텍스트 뱅킹 관련 특허를 취득 하였고, 향후 본 서비스의 장점을 살려 환전과 상품신규 등의 금융거래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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