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문별 매출로는 국내매출이 전년 기 대비 27% 성장한 218억원을, 해외 매출은 35% 감소한 207억원을 기록했다. 국내는 웹보드게임 매출의 증가세가 이어지며 전년대비 성장세를 보였으나 PC온라인게임의 매출 감소와 모바일게임 신작 부재를 상쇄하진 못했다. 해외는 7월 중국 ‘크로스파이어’ 계약 만료의 영향으로 전년대비 매출이 줄었으나 일본 게임온의 ‘검은사막’이 여름시즌 프로모션으로 성장을 이어가며 하락 폭을 줄였다.
이기원 네오위즈게임즈 대표는 “3분기는 크로스파이어 중국 계약 만료 등 어려운 경영 환경이었지만, 웹보드 게임이 견고한 매출 성장을 이뤄낸 기간이기도 했다”며, “4분기에는 온라인 게임 ‘아이언사이트’ 출시, BBM 게임 센터 게임 5종 론칭 등 중요한 이슈가 많은 만큼 좋은 성과를 창출해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위즈게임즈는 ▲음악게임 ‘탭소닉’, 웹보드게임, MMORPG ‘블레스’ 등 핵심 지식재산(IP)을 활용한 자체 개발 라인업 강화 ▲인도네시아 게임 플렛폼 ‘BBM 게임센터’에 연말까지 최대 5개 게임 출시 ▲총싸움(FPS)게임 ‘아이언사이트’ 4분기 내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자회사 게임온은 ‘검은사막’, ‘테라’, ‘아키에이지’, ‘붉은보석’ 등 주요 게임이 4분기 성수기 시장을 겨냥해 단행한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올해 최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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