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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카카오톡 기반 '금융봇(bot)' 서비스 출시

상품 안내와 채팅 상담, 스마트금융센터 예약까지 척척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경섭)이 일대일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금융업무 상담을 해 주는 금융봇(bot)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NH농협은행 금융봇(bot)’ 서비스는 카카오톡 기반의 채팅 자동상담 서비스로, 상품안내, 자주 묻는 질문(FAQ), 이벤트안내, 이용시간 안내, 올원뱅크 바로가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자체 챗봇 서비스 개발을 통해 대화형 금융업무 및 자연어 질의응답 서비스까지 확대할 예정이라고 은행측은 밝혔다.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는 채팅창에서 키워드 및 질문 분석을 통해 자동응대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빅 데이터 수집, 분석을 통해 개인화 상품추천, 맞춤형 정보 제공 등 온디맨드 금융서비스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용방법은 카카오톡에서 'NH농협은행' 검색 후 친구추가를 하고 일대일 채팅을 선택하면 누구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금융상품마켓 내 고객센터에서 ‘금융봇 상담’ 메뉴를 선택해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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