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엑셈(www.ex-em.com 대표 조종암)은 야인소프트와 디지털사이니지 사업 전담을 위한 합작법인 ‘디지털피쉬(Digital Fish)’를 설립했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지난 4일 양사는 SPC(특수목적법인) 설립을 통해 태국 최대의 한류타운인 ‘방콕SHOWDC몰’ 사업에 참여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올해 11월 오픈 예정인 방콕 SHOWDC몰은 총 면적 15만2000㎡, 6층 규모의 종합 쇼핑몰이다.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인 YG가 SHOWDC몰의 외식시장에 진출하고,롯데면세점, 첨단시설의 공연장, 태국 무예타이 경기장 등 다양한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SHOWDC몰 1층의 K타운 워킹스트리트는 명동 거리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신선하고 건강한 식음료 브랜드부터 한류스타의 패션과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전문 브랜드샵, 메이크업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뷰티 브랜드까지 총 30여 개의 브랜드 매장이 들어선다.
양사는 이 쇼핑몰의 실내 및 실외 디지털사이니지 사업을 수주하면서,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최근 디지털사이니지시장은 단방향에서 양방향으로 즉, 고객의 관심사를 수집 및 분석하고 고객의 관심사와 연관되는 광고를 보여주는 고객 참여형 첨단 디지털사이니지로 바뀌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때문에 이번 합작법인 설립과 함께 엑셈이 보유한 빅데이터 처리, 분석 과 야인소프트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를 통해 관련 시장을 정조준할 계획이다.
SHOWDC몰은 이번 11월 방콕을 시작으로 치앙마이, 푸켓, 쿠알라룸프르, 쟈카르타 등 동남아시아 10개 주요 도시에 순차적으로 건설될 예정이며 엑셈과 야인소프트는 이 사업에 대한 세계 각지 유통망도 확보하게 된다고 밝혔다.
엑셈 조종암 대표는 “태국의 SHOWDC몰 디지털사이니지 사업은 빅데이터와 관련한 버티컬 시장 레퍼런스로서 훌륭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테스트베드로 성공시켜 동남아 전체로 이 사업을 확산 시킬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년간 무료"…KT, 365 폰케어 신규 고객 프로모션 실시
2025-05-12 11:30:26“SKT 로밍고객, 오늘(12일)부터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가능”
2025-05-12 10:57:39CJ온스타일, 모바일 라방 IP 진용 갖췄다∙∙∙박세리∙오스틴강 출격
2025-05-12 10:56:47[IT클로즈업] “위약금 면제는 시작일뿐”…SKT가 망설이는 이유
2025-05-12 10:36:10LGU+, ‘환승구독2’ 출시…“8개 방송사 콘텐츠, 하나의 요금제로”
2025-05-12 09:29:24“해외서도 응급의료 상담 가능”…LGU+, 소방청과 '안전·연결' 캠페인 진행
2025-05-11 12:00:0011만 인파 몰린 'KCON JAPAN', 글로벌 '상생 플랫폼' 역할 톡톡
2025-05-12 11:25:21예스24, 첫 컬러 e북 리더기 '크레마 팔레트' 선보인다
2025-05-12 11:07:14"뮤지컬부터 야구까지"…놀유니버스, 공연ᆞ스포츠 티켓 이벤트 진행
2025-05-12 10:39:56올림플래닛, 'XR 팬덤 플랫폼' 활용 GMAFF 지원 사격
2025-05-12 10:3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