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고객들이 영업점 방문 없이 더욱 많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태블릿 브랜치 ‘S-TB(Shinhan-Tablet Branch)’를 도입해 운용해왔다.
이번 즉시신규 서비스는 현장에서 바로 계좌를 개설하고 인터넷뱅킹 신규 및 신한카드 간편접수까지 가능한 서비스로 고객들의 편의성이 더욱 향상됐다.
특히 ‘S-TB 즉시신규’의 경우 전자펜을 이용해 직접 기입하던 기존 종이서식 형태의 신청서를 전자문서 형태로 전환해 화면에서 간편하게 선택 입력만 하면 계좌 신규에 필요한 전자문서가 자동 작성돼 고객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 정보개발부 박동선 부장은 “신규 거래시에 여러 건의 서류가 생성돼야하는데 이제는 한번의 전자서명으로 처리가 가능하고, 또한 현장에서 즉시 전자문서로 저장되기때문에 업무의 효율성이 더욱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또한 모든 업무가 전자 문서 방식으로 처리돼 업무 효율성 향상과 종이 서류의 출력과 보관 등에 따르는 비용 절감도 기대된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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