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반도체

한국멘토그래픽스, PCB 검증 솔루션 ‘하이퍼링스’ 새버전 출시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인사이트세미콘]

한국멘토그래픽스 (www.mentorkr.com 대표 양영인)는 PCB 설계 검증 솔루션인 ‘하이퍼링스’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신호 및 전력 무결성, 3D-전자기 솔빙 및 고속 룰 점검 기능을 한 번에 통합 검증이 가능하다. 여기에 신호 무결성/전력 무결성(SI/PI)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이 제품은 디자이너라면 어떠한 유형의 고속 디지털 PCB라도 설계할 수 있다. 광범위한 기저 시뮬레이션 엔진은 물론 고속/대화형 및 철저한 배치 모드 분석 기능을 지원하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까지 망라가 가능하다.

고속 PCB는 크기, 레이어 수, 배선 밀도, 신호 속도, 사용되는 실리콘의 종류 및 전력전달 문제에 있어서 매우 다양한 양상을 보인다. 하이퍼링스는 2D/3D 신호 및 전력 무결성 분석 기능을 단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하나의 GUI로 제공한다. 사용자는 SERDES(Serializer-Deserializer, 병렬-직렬 송신회로) 채널을 시뮬레이션 하고 새로운 단일 메뉴 항목을 선택해 대규모 전력 회로망의 감결합 분석으로 전환할 수 있다.

PCB의 신호 배선 및 전력 전달의 모든 세부사항을 시뮬레이션 하는 것 자체가 작업량이 만만치 않다. 멘토그래픽스는 순수한 시뮬레이션 성능을 표준 인터페이스와 프로토콜(DDR 메모리 및 100 Gbps 이더넷 SERDES와 같은)의 구체적인 요건에 맞추면 사용자의 부담이 줄어들며 전체 인터페이스에 대해 간소화 되고 간략한 합격/불합격 판단 능력을 제공할 수 있게 했다. DDR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위한 ‘하이퍼링스 위저드’는 DDR4, LPDDR4 인터페이스로 확장됐으며 HTML 기반의 보고 기능으로는 설계 문서를 생성하고 결과에 대해 내부적인 웹 기반 ‘발행’을 수행할 수 있다.

멘토그래픽스의 시스템 설계 부문 제너럴 매니저인 A.J. 인코바이아 부사장은 “하이퍼링스는 오래 전부터 업계에서 널리 사용되어 온 고속 툴”이라고 전했다.

<이수환 기자>shulee@insightsemicon.com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