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나이키 위런서울’, ‘아디다스 마이런’, ‘뉴발란스 뉴 레이스’, ‘리복 스파르탄’ 등 다양한 스포츠브랜드의 마라톤티켓을 단독 유치해 완판(매진) 기록을 가진 11번가가 이번엔 아시아 최초 ‘마블런(Marvel Run)’ 티켓 단독 판매에 나섰다. 회사 측은 조기 완판을 예상했다.
4일 SK플래닛(사장 서진우) 11번가(www.11st.co.kr)가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 손잡고 아시아 최초로 열리는 러닝 축제 ‘마블런(Marvel Run)’의 티켓을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티켓은 오는 5일 오전 11시부터 11번가 웹사이트와 모바일앱에서 선착순 판매하며 VIP티켓(500명)은 8만원, 스페셜 티켓(2000명)은 5만원, 레귤러 티켓(6500명)은 4만원이다.
‘마블런(Marvel Run)’은 헐크, 캡틴아메리카 등으로 유명한 ‘마블’과 함께하는 달리기 행사로 5월 22일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총 7km 코스로 열린다. 참가자들은 자유롭게 헐크, 블랙위도우 등 마블의 히어로 코스튬플레이(코스프레)를 하고 달릴 수 있다. 애프터파티 및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마련된다.
11번가는 ‘마블’과의 제휴를 통해 11번가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쇼핑경험을 제공하고 마라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시기인 만큼 티켓이 짧은 시간 내 조기 완판(매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마라톤’이 스포츠 축제로 자리잡으며 온라인몰을 통해 티켓접수부터 관련용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최근 한달 간(3월 1~31일) 11번가 내 마라톤 관련 용품인 ‘스포츠 운동화’의 매출은 전년에 비해 102%, ‘스포츠의류’는 73% 신장했다.
이에 11번가는 야외활동 시즌을 맞아 오는 10일까지 ‘레저스포츠 빅프로모션’을 진행, 매일 오전 9시 인기 스포츠 브랜드 상품을 한정수량 특가 판매한다.
11번가 장진혁 부문장은 “이번 ‘마블런’에 이어 오는 4월 말 개봉 예정된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관련 프로모션 등 마블과의 잇따른 단독 제휴를 통해 11번가의 앞선 유통리더십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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